영천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장경국 기자|2023/02/09 17:27
|
9일 영천시에 따르면 시는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도시공기 조성을 위해 친환경적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5년째 시행하고 있다.
시는 올해 9000만원 예산을 확보해 720대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1,900kcal)미만보일러로 한국 환경산업 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인증현황은 매월 한국 환경산업기술원(el.keiti.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는 보조금 지급이 제한되므로 신청 전 설치 희망 대리점을 통해 저녹스 보일러 설치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저녹스 보일러로 2023년도에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주택소유주 또는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는 지난 6일부터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제출서류를 구비해 영천시청 환경보호과로 제출하거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인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천시는 "온실 가스 감축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청정영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경제성과 환경성을 모두 갖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진행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