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가자 내달 3일까지 모집

김정섭 기자
2023/02/21 10:54

3~10월 주행거리 감축 실천 최대 10만원 인센티브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청송군청/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내달 3일까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가자를 모집 한다.

21일 청송군에 따르면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는 운전자가 기준주행거리 대비 주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을 경우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군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군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차량(친환경 차량 제외) 소유 청송군민을 대상으로 80대 물량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https://car.c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에서는신청자는 3~10월 주행거리 감축을 실천해야하며 12월에 감축량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 받을 수 있다.

또 신청자 중 주행거리 감축률이 40% 이상 이거나 주행거리 감축량이 4000km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해 KB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적극 참여자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인센티브 지급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