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노사,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전달

이철현 기자
2023/02/21 18:44

국토부 노사가 21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국토부 노조
국토교통부 노사는 21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를 방문해 노사가 각각 마련한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노사 합동 기탁식은 최병욱 국토부노조 위원장, 정우진 국토부 운영지원과장 등 노사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기관 측 성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됐다. 노조 측 성금은 대의원들을 중심으로 십시일반 성금 모금 활동을 진행해 마련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튀르키예 이재민 구호와 지진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병욱 노조 위원장은 "갑작스런 강진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는 형제의 국가인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튀르키예 재건에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형제의 국가를 돕는데 사용되길 바란다"라며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고 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힘을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