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청도교육지원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미래인재육성 및 명품교육도시 청도를 위해 맞손

박영만 기자|2023/03/28 15:27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왼쪽여섯번째)는 28일 청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교육행정협의회'에 참석해 이동재 교육장,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이선희 도의원 등 위원 10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청도군
경북 청도군과 청도교육지원청은 28일 청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하수 청도군수, 이동재 교육장,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이선희 도의원 등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 청도군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특성화초등학교 육성사업인 '작고 강한 학교만들기 프로젝트사업'추진 △학교 유휴시설 지역주민 커뮤니티 공간 활용 △경북도 청도학생수련원에 방문하는 학생 대상 청도군 관광 홍보영상 상영 등을 협조 요청했다.

또 교육지원청은 △청도학생수련원 진입 교량 개체 및 진입로 확포장 △초중고등학교 우유 무상급식 지원을 협조 요청했다.
저출산에 따른 인구소멸과 지역인재 유출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 및 명품 교육도시 청도 건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정책 수립에 군과 교육청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김하수 군수는 " 하반기부터 추진 예정인 작고 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시작으로, 명품 교육도시 청도 건설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해 다양한 교육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