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전문가 공모

소비자와 지역 식품위생 함께 감시

구성서 기자|2023/03/30 11:44
구리시청
경기 구리시는 위생관리 정책 신뢰도 제고와 식품 안전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4월 6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10명 모집에 자격대상은 65세 미만 구리시민으로 소비자단체의 임직원 중 해당 단체장이 추천한 자 또는 식품위생 관련 자격이나 학위가 있는 자이다.

공고일 현재 타 기관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위촉되어 있거나 식품위생업체의 영업자 또는 종사자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접객업자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 점검 △유통 식품의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위반 사항 신고 △식품 등에 대한 수거와 검사 지원 △식품위생에 대한 홍보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가지고 구리시청 위생안전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4월 27일 발표될 예정이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까지로 연간 100일 이내로 1일 4시간 이상 활동할 시 1일 5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식품위생에 소비자를 참여시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식품위생 관련 홍보와 지도·점검 활동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환경을 조성하는 등 건강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