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중장년 일자리 해소...맞춤형 기술 인력 양성

구성서 기자|2023/04/17 15:44
남양주시청사 전경/제공=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지역 내 기업에 필요한 기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기술 인력 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을 개강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중장년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한 협의에서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이 남양주시 내 기업은 기술을 갖춘 인력을 찾기가 어려워 해외 인력을 채용하거나 다른 지역에서 원정 교육을 받아야 하는 실정이라며 고충을 토로함에 따라 기업과 지역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기술교육센터에서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진행됐다.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수료 후 지역 내 기업으로 직접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은 "기업에 꼭 필요한 기술 인력을 남양주시에서 양성해 주니 구인난 해소에 기폭제가 될 것 같다."라며 "그간의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힘써 주신 여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또 다른 맞춤형 교육으로 오는 6월 '온라인 쇼핑몰 실무자 양성 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기업을 연계한 교육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