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공모사업 선정

금성면 작은도서관 내달부터 7개월 운영

김정섭 기자|2023/04/18 10:10
의성군 금성면 작은도서관에서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소재로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제공=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8일 의성군에 따르면 작은도서관 책친구 사업은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해 조성된 작은도서관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7개월간 강사비와 재료비 등 300여만원이 지원되며 '책친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수 있는 전문가를 '책친구'로 선정해 매주 2시간 이상 월 8시간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에서는 5월부터 11월까지 금성면 작은도서관에 7개월간(매주 화요일 오후 4~6시) '작은도서관, 나를 찾고 우리를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친구 선생님과 20여권의 책을 읽고 작은책 만들기 북아트 활동, 백과사전 만들기, 명함 만들기, 타이포그래피 엽서 만들기, 콜라주 미술치료, 꽃으로 표현하는 미술활동, 초성어 감정 게임, 사물관찰놀이, 아이클레이 창작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책친구 프로그램 운영으로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 내 작은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해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