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커리어 리스타트 챌린지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김소영 기자|2023/04/26 15:51
2023 커리어 리스타트 챌린지 포스터 /제공=성동구
서울 성동구가 다음 달 2일까지 경력보유여성과 40대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소셜벤쳐 재취업, 창업을 위한 커리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총 3기로 모집 예정이며 기본교육과정 등을 통해 소셜벤처에 대한 이해와 개인의 취업 역량을 증진시키는 단계별, 개인별 상담을 운영한다.

기수별로 재취업반과 자격증반으로 컨퍼런스가 개최돼 참여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재취업반은 기존 보유 경력을 활용한 재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채용정보를 공유하며, 자격증반은 취업 트렌드를 반영한 자격증 정보 공유와 전략적인 학습방법을 공유한다. 또 재취업, 소창업 및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사례자들의 경험담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하여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제시하고 경제활동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수료 이후에도 SNS 등을 활용하여 정기적 채용정보와 취·창업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기수별 커뮤니티를 운영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신규 취업자를 대상으로 조직 및 직무 적응을 위한 상담과 각종 OA 활용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다음 달 2일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사전 인터뷰를 통해 참여의지를 확인 후 약 3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양육이나 퇴직으로 인해 경제활동의 재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취·창업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사회의 일원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