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함평군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함평군민의 상 수상자는 '지역개발 부문'에 김형중씨(함평읍), 이선행씨(해보면) 2명 수상
신동준 기자|2023/05/04 17:00
|
이날 행사엔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군의원, 이개호 국회의원, 모정환 전남도의회의원, 오민수 함평군번영회장,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향우, 관광객 등 2000여 명이 함께했다.
장수복 함평군번영회 부회장의 개식선언과 이경연 함평군 문화체육과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군민헌장 낭독 △함평군민의 상 시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위촉 △모범공무원 감사패 수여 △함평군번영회 공로패 수여 △환영사 △기념사 △축사 △군민의 노래 합창 △군민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함평군민의 상'은 지역발전 및 군민 복지증진에 공적이 있거나 명예을 선영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해 표창하는 상이다.
특히 함평 출신의 유명인 12명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로 위촉해 눈길을 끌었다.
|
이상익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이자리는 희망찬 내일을 기약하는 날이다"며 "'나비는 화합과 화목, 평화'를 상징한다. 군민 모두가 화합의 장'이 돼 함평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필요 조건이다"며 "어려워도 힘을 합치고, 기쁜일을 함께 나누면서 우리의 다짐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이다. 늘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함께하는 좋은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