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제251회 제1차 정례회 개회…2023년도 행감 실시
'혁신도시(2차 공공기관) 유치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청렴 리더십 향상을 위한 청렴 교육 실시
박윤근 기자|2023/05/22 14:39
|
시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익산시 휴대전화 통화연결음 지원 조례안'(강경숙 의원) 등 총 36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또한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운영과 각종 국·도비 보조사업을 반영한 총 규모 1조 6,787억 원의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하고 2022회계연도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하며 현장방문, 시정질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이중선 의원 '익산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촉구, △강경숙 의원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필요성, △ 조은희 의원 북부청사 주차 문제 대책 마련 촉구, △ 최재현 의원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필요성에 관해 발언했다.
최종오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을 통해 지난해 시정 운영의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성과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격려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냉철하게 지적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익산시의회도 혁신도시 유치와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회의 후에는 청렴의 중요성 인식과 청렴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에 관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