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보 ‘★★★★★’, 자신감 담긴 앨범”
김영진 기자|2023/06/01 11:42
|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일 타이틀곡 '특'이 담긴 정규 3집 '★★★★★'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선주문량 493만 장(5월30일 기준)을 돌파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을 달성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특'을 비롯해 '위인전' '아이템(ITEM)' '슈퍼볼(Super Bowl)' '탑라인(TOPLINE) (Feat. Tiger JK)' '디엘시(DLC)' '죽어보자' '충돌' '에프엔에프(FNF)' '유티풀(Youtiful)' 등 총 12트랙이 담긴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 타이틀곡 '특'에 대해서는 "많은 타이틀 후보 사이에서 고른 곡이다. 처음 들었을 때 '독특하다', '신선하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세 번 들으니까 확실히 타이틀곡으로써 무게감이 와닿았다. 여기에 퍼포먼스가 더해지니 완벽하게 스트레이 키즈와 잘 어울리는 곡이더라. 뮤비도 역대급 스케일로 촬영했는데 한강에 배를 띄우고 물 위에서 춤추는 장면을 보니 쾌감이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특별함' 중 하나는 끝없는 노력이기도 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쓰리라차, 댄스라차, 보컬라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점점 포지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멤버들이 서로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며 더 성장하는 중이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우리만의 길을 찾고 도전하는 방황이 이어지면 좋겠다. 그런 의미에서 정규 3집이 대박 나기를 바라기 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크다"며 포부를 밝혔다. 첫 번째 인트로 영상에 이어 파트 2, 3은 오는 7일과 11일 각각 오픈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는 오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