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의원 “영천시, 농촌협약 공모사업 최종 선정”
장경국 기자|2023/06/04 17:46
|
농촌협약 사업은 정부와 지자체가 쾌적하고 안락한 농촌 공간 조성을 위해 계획 수립 단계부터 공동으로 협업해 농촌 지역 생활권 활성화를 달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영천시는 협약체결 대상 지자체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향후 '농촌 공간전략과 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대한 보완·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농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최종체결하고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 동안 연차적으로 사업비를 투입하게 될 예정이다.
농림부를 소관 기관으로 두고 있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국민의 힘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행정 안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이만희 국회의원은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중앙 관계부처 등에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전달하는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농촌협약 공모사업을 충실히 준비해주신 영천시청 공직자와 관계자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사업선정으로 농촌 지역의 쾌적한 정주 공간 확충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하고 나아가 생활 여건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챙겨가겠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중단없는 영천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