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미국 레코드숍서 ‘아임 히어로’ 발견…“세계적으로 도전 하고파”

김영진 기자|2023/06/08 08:27
/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LA의 대표적인 레코드숍에서 놀라운 장면을 목격한다.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의 3회 선공개 영상이 8일 임영웅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과 KBS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LA의 대표적인 레코드숍에 도착한 임영웅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임영웅은 K-팝 코너에 자리한 자신의 첫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를 발견하고 놀라움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그러면서 "이건 말이 안 된다"며 "리얼이야?"를 연발한다.
임영웅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정말 많았는데 (그 사이에) 내 앨범이 있다는 게 뿌듯하기도 하고 스스로 좀 더 세계적인 도전을 해봐도 되겠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LA에서 발견한 자신의 앨범에 대한 남다른 감회도 전했다.

제대로 감동받은 임영웅은 다른 한국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정리하면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가수들"이라며 남다른 애정과 함께 자신의 앨범을 들고 "저에요. 여러분"이라며 적극적인 인사와 어필도 잊지 않는다.

'마이 리틀 히어로'는 오는 10일 오후 9시 25분 KBS2에서 방송되며 4화는 18일, 마지막 회인 5화는 25일에 방송된다. 임영웅은 최근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를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