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2023년 제1기 순창학생의회 개최

박윤근 기자|2023/06/16 10:35
15일 열린 '2023년 제1기 순창학생의회 정기의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제공=순창군의회
전북 순창군의회가 지난 15일 지역 내 학생들에게 지방의회 체험을 제공하는 '2023년 제1기 순창학생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0일 순창학생의회가 출범한 이후 처음 실시됐으며 순창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오수환 위원장의 주재로 본회의장과 위원회실 등에서 열렸다.

이날 학생들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하고 민주적인 의사 결정 절차를 학습했다. 순창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제1기 순창학생의회는 지역 내 9개 학교 13명으로 구성됐다.
학생의원들은 본회의장 등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지방의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정활동 관련 동영상을 시청했다. 또 학생의회 안건을 상정하고 처리하면서 정기회의도 마치는 등 의원의 역할을 수행했다.

회의를 이끈 이지은 의장은 "순창군의회의 웅장한 시설과 회의장 분위기에 매우 놀랐다"면서 "의장석에 앉아보니 무한한 책임감을 느꼈고,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신 순창군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창군의회 오수환 행정복지위원장은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의회교실 참여를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와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면서 순창군을 이끄는 인재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