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국민의힘 의원,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 개혁 촉구’ 성명서 발표

배승빈 기자|2023/06/22 09:02
(왼쪽부터) 김덕배·윤일순·김은미·이정윤·이선균·권영식·장재석 홍성군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21일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 개혁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제공=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 국민의힘 의원(이선균·장재석·권영식·김은미·김덕배·윤일순·이정윤)은 21일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정윤 의원이 대표 발언자로 나선 성명서에는 현 정부는 노동·연금·교육개혁 3대 개혁은 미래세대인 청년과 국민을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미래세대의 운명이 걸린 일이기에 단순한 정치 슬로건이 아니라 조속히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할 사안이라고 밝혔다.

성명서의 주요 촉구내용은 "노동개혁은 유연성, 공정성, 안전, 안정성 등 4가지 원칙이 전제 되어야 한다. 연금개혁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연금 재정 적자 문제를 주도면밀하게 살피고 연금 재정에 대해 과학적으로 조사·연구하는 한편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공론화 해야 한다. 교육 개혁은 미래 세대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다양화하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첨단산업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윤 의원은 "3대 개혁은 청년들에게 생존의 문제이며 포플리즘과 기득권에 타협하지 않는 의지로 3대 개혁이 조속하고 확실하게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