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분기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개최

남명우 기자|2023/06/28 17:46
이천시,'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분기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은 비상사태시 국가자원동원 업무의 성공적인 수행과 중점관리자원의 효율적인 지정, 관리 그리고 민·관·군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천시 동원자원업무 관련 담당자와 제3901부대 1대대장을 비롯해 제7기동군단, 특수전사령부, 항공사령부, 790정보단, 육군정보학교, 미8군지원단 등 군부대 동원업무담당, 중점관리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상시 동원태세 유지를 위한 확인·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A식품 이천공장 비상계획관의 전시 중점관리 업체의 역할에 대한 발표와 1대대 동원과장의 자원동원 현황 및 건의, 참여기관간 개선과제 논의 등의 내용으로 6년 만에 재개됐다.

시 관계자는 행사를 시작하며 "우크라이나에 군수품을 지원하는 행렬을 보며 전시 물자 동원이란 부분을 관심있게 살펴보게 됐다"며 "자원관리기관과 사용기관 간의 협업체계 구축이 비상사태 시 행정기관의 동원업무 실행능력 향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내실 있는 동원태세 유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