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개최

군민 편의 위한 입법 활동 전개
군민 삶의 질 개선 위한 집행부와 협력

김정섭 기자|2023/07/02 15:44
제9대 청송군의회가 개원 1주년 기념행사 후 윤경희 청송군수(오른쪽 네번째)와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청송군의회
경북 청송군의회는 군민들의 큰 기대와 희망 속에 출범한 제9대 청송군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30일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일 청송군의회에 따르면 제9대 청송군의회는 2022년 7월 1일 등원 이후 정례회 3회와 임시회 7회를 내실 있게 운영했으며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CPTTP)가입 반대 결의안' 외 1건의 대정부 결의안과 '청송군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 조례안', '청송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청송군 농산물 수출 촉진 지원 조례안' 등 총 95건의 안건을 심의해 당면한 현안과 숙원 사업과 민생 위주의 규제 완화를 통해 군민 편의를 위한 입법 활동을 전개했다.

또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감시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주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청송군의회는 제9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적극적으로 주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한 정책 대안 개발과 의원 역량교육 등을 이어가고 전문적인 의정활동과 더불어 군민 행복 실현을 최우선의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이자 지방자치의 최고 의사결정 기관으로서 주민을 위한 의정 행보를 펼쳐가고 있다.

또 의회 회기 운영 외에도 군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요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의원간담회를 총 8회 실시했으며 △국·도비공모사업 신청현황 △황금사과연구단지일원 국공유지 매입추진 △청송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추진계획 △진보지역 공공 장례식장건립 추진계획 등 군민 삶과 밀접한 사업들에 대해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실질적 군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군의회와 집행부간 상호 협력해 군민 삶의 질을 개선하고 군민의 생활 편익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은 "지난 1년간의 성과와 부족했던 부분을 돌아보며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에게 다가가는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열심히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준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