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 착수보고회 개최

장경국 기자|2023/07/04 14:51
3일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 경산만들기 연구팀' 착수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경산시
경북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 경산 만들기 연구팀'이 경산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 경산 만들기 연구팀'은 지난 3일 의회 운영회의실에서 '경산시 관광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관광도시 경산 만들기 연구팀 소속 박미옥·강수명·김화선·권중석·이경원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업체인 영남지방자치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경산시 관광 인프라, 콘텐츠와 관광정책을 분석해 운영 실태, 방문객 상황, 경쟁력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경산시 신설 관광 인프라 방안 제시와 체류형 관광도시 경산으로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착수보고회는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연구의 방법 등 개요에 대한 설명 △경산시 문화유산 등 자원에 대한 현황과 실태 조사 △경산시 관광 여건 분석 등에 관한 내용을 발표하고 소속 의원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연구단체 의원들은 "경산시 관광인프라 실태조사와 관광정책 분석으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화를 촉진하고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광도시 경산 만들기 연구팀'은 경산시 관광 활성화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올 11월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