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배송까지 내놓은 해외직구…올 여름 국내 이커머스에 해외 업체까지 총공세
G마켓, 11번가, 알리익스프레스 등 연이은 직구 행사
5년간 해외직구 건 수 3배, 금액은 2배 가까이 증가
"국내 상품과 또 다른 경쟁력 지닌 상품에 관심 높아져"
안소연 기자|2023/07/11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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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15일까지 '썸머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등에서 수십만 개 제품을 최대 52% 할인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국내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 국내에서 찾기 힘든 해외 브랜드 상품을 최대한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오플닷컴' '비타트라' '스트로베리넷' 등 글로벌 제휴몰과 미국, 중국, 독일, 호주, 일본, 캐나다 등 총 10여 개국 해외 셀러와 연계한 총 300만 개 해외직구 상품 할인도 이어진다.
G마켓·옥션은 13일까지 해외직구 프로모션을 열고 계절가전과 건강식품 등을 최대 58% 할인하고, 16일까지는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수입 명품과 직구 브랜드 패션 상품을 할인한다.
티몬과 위메프를 인수하면서 들어온 싱가포르 기반의 큐텐 역시 양 사를 통해 해외직구 사업에 힘을 줄 것으로 보인다.
최근 5년간 해외직구 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했다.올 1분기까지 이어져 이 기간 해외직구 금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6.6% 늘어난 1조5984억원을 기록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차별성, 가격 등 국내 상품과 또 다른 경쟁력을 갖춘 해외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하려는 해외직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으로, 해외직구 시장을 공략하려는 국내 업체들 사이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저렴한 가격은 물론, 배송 시간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지도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