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개회…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조례안 등 심사
신동준 기자|2023/07/13 15:39
|
제1차 본회의 안건상정에 앞서 김한균 의원은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미래경제의 핵심이자 성장동력인 수소 경제에 우리 영광군이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시행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번 임시회는 1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3일간 주요업무계획 추진상황 보고를 받은 후 18일부터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가 실시되며, 심사된 안건들은 25일 제4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김한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광군 자동차대여사업의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안' △장영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광군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강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광군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영광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광군수가 제출한 '영광군 축제발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강필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가 한마음으로 서로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더 나은 영광건설과 군민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