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발효테마파크’ 음식점·체험시설 입주자 모집

아이들 입맛에 맞춘 11개 음식점, 체험시설 등 유치 예정

박윤근 기자|2023/07/26 11:29
순창 발효테마파크 음식스토리마켓./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아이들의 놀이 천국인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음식점 및 체험시설을 운영할 입주자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발효테마파크는 실내 운동플랫폼, 드론축구장, 클레이사격장, 아트 클라이밍 등을 갖춘 복합 놀이문화공간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공간이다.

현재, 발효테마파크는 푸드사이언스관, 챔피언 스포츠파크, 다년생식물원 등 6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추억의 식품거리, 음식 스토리마켓 등 5개 시설의 추가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에 군은 추억의 식품거리, 음식 스토리마켓에 입점할 음식점 및 체험시설 11개소를 모집하여 그동안 제기된 먹거리 부재 문제도 해결하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순창군에 주소를 둔 자로 입주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순창군 홈페이지와 온비드 사이트에서 입찰공고를 참고하여 오는 8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군은 입점 예정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 전문가 등을 동원하여 메뉴개발 및 서비스 교육 등 맞춤형 컨설팅을 병행할 계획으로, 테마파크를 찾는 주된 연령층인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방문객의 취향에 맞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할 방침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에 테마파크에 음식점 등 경쟁력 있는 상품을 입주시켜 관광 체류시간 증대와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효테마파크 근린생활시설 입주에 대한 문의는 순창발효관광재단 경영기획팀 또는 장류산업사업소 음식문화정책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