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기센터, 농산물가공상품 소비자 평가단 모집

'리빙랩 소비자 평가단' 8월 9일까지 온라인 접수

장성훈 기자|2023/07/27 09:37
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경북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9일까지 농산물 가공상품 개발 '리빙랩 소비자 평가단'을 모집한다.

27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식품에 관심이 있는 군민 20~50대 남녀 20명 내외이며 3개월 이상 소비자 평가단으로 활동이 가능한 신청자 중 선발한다.

신청은 예천군농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소비자평가단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qudgnl1113@korea.kr), 팩스 등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리빙랩 소비자 평가단은 객관적인 평가와 소비자의 욕구 반영으로 개발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참여하고 향후 소정의 사례금도 받는다.

'리빙랩'이란 '문제해결 아이디어 플랫폼', '일상생활 실험실'이란 의미로 상품기획 단계부터 소비자와 연계해 구매력 높은 가공상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말한다.

성백경 농기센터소장은 "소비 흐름을 반영한 가공제품개발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소비자 평가단이 지속 가능한 평가시스템으로 정착해 앞으로 출시되는 가공제품 중 히트상품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단은 예천군농기센터 산하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는 2023년 제품개발실을 조성해 소규모 가공 장비 15종을 구비하고 소비 경향과 지역 여건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개발 전용 공간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