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 경기 안성 어르신 120명 대상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 KB증권의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
도심과 농어촌 지역 의료 격차 해소 목적
천현빈 기자|2023/08/29 12:20
|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는 도심과 농어촌 지역의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KB증권의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 상반기 충북 옥천군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고, 하반기엔 의료복지 및 인구 현황 등을 고려해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서 안전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위해 열린의사회와 함께 진행했다.
KB증권 임직원 스태프와 열린의사회 자원봉사 의료진 등 관계자 40명은 지난 2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내과·외과·치과·한의과 등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KB증권은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사회가 직면한 고령화 와 지역간 격차 해소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정림·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KB증권이 추구하는 ESG경영의 핵심은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많은 구성원이 공감하고 지속 가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은 ESG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외 아동들의 교육 및 놀이환경을 개선하는 '무지개교실'을 올해로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저소득층 가정 대상 '행복뚝딱 깨비증권 그린캠핑'과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여름철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를 작년 양양 인구 해변에 이어 올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