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한국사회복지협의회, ESG상생파트너십 협약

이수일 기자|2023/08/31 10:34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왼쪽)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30일 서울시 마포구 회사 사옥에서 'ESG상생파트너십 협약식'을 진행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난 30일 서울시 마포구 본사 사옥에서 ESG상생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쌀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전국단위 사회공헌활동 추진 필요 사항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ESG실천에 관한 활동 등이다.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쌀을 전달할 예정이다. 푸드마켓은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생계위기, 기초생활 수급자 등이 이용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시설이다.

지역사회복지협의회와도 연계해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삼척시를 비롯해 여수시, 대전 대덕구 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쌀을 전달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협업하면서 '사랑의 쌀'이 더 세심하고 더 폭넓은 실질적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