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해결 체험전시·데모데이, ‘BOOST UP! 소셜벤처’ 개최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14개사 제품과 서비스 체험
'환경', '교육·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식음료' 4개 분야
서울벤처허브 신규 입주 5개사, 데모데이·IR피칭대회…우수기업 총 1000만원 시상
권대희 기자|2023/09/03 11:15
|
'BOOST UP! 소셜벤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입주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체험전시와 데모데이를 통해 일반 소비자와 투자사를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 14개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현장체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환경', '교육·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식음료' 4개 분야 14개 체험 부스가 조성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신규 입주한 5개 기업 중 창업기획자, 임팩트 투자기관 등 전문투자사가 우수기업 2개사를 선정해 △혁신상(상금 500만원) △성장상(상금 500만원)을 시상하며 소셜벤처 기업을 격려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개최된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한 ㈜페이퍼팝(친환경 종이가구), ㈜뉴뉴(관심사별 소상공인 식품 추천공유 플랫폼), ㈜피에로컴퍼니(중고 스마트기기 자원 선순환) 등 입주기업들은 투자자 연계와 지원으로 입주 이후 약 3배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약자·환경·돌봄 등의 사회문제 해결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이윤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3가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0월 서울시가 개관한 소셜벤처육성기관이다. 이 곳에 입주한 소셜벤처들은 △최대 2년간 사무공간 무상지원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통한 기술개발 △제품 상용화 △투·융자 유치 △판로 및 세무·법률컨설팅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