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 11월 4일 개최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접수

장성훈 기자|2023/09/10 14:28
경북 문경시 재단법인 문경시장학회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능력을 가늠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를 오는 11월 4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019년 1회, 2022년 2회를 거치며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판을 받은 바 있다.

오는 11월 4일 모전초등학교(초등부)와 점촌중학교(중·고등부)에서 개최되는 금번 대회도 영어와 수학 두 분야에 대해 관내 학교 재학생(초 4~6학년, 중1~2학년,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문경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뿐 아니라 성적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총 23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시험을 주관하는 YBM에서 영어·수학에 대한 성적분석표를 전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파트별, 학년별, 점수대별 성적분포를 통해 자신의 취약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대회 개요, 시험시간 및 범위, 상금 등 상세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현국 이사장은 "문경 영어수학챌린지를 통해 학생 간 학습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