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9회 안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 23일 개최

엄명수 기자|2023/09/12 14:00
안양시청사 전경/시
경기 안양시는 1년 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제9회 안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를 오는 23일 동안평생학습센터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평생학습으로 안양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가 함께 모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화합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될 개막행사에는 '성인문해학습자 문해백일장 대회'에서 수상한 학습자와 만안·동안 평생학습센터 우수 강사, 평생학습 매니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안양시 평생학습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영상 시청 및 성결대학교 응원단 '페가수스'와 청소년 동아리 팀들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이어지는 성과발표에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동아리 10개 팀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평생학습 전시·체험부스에서는 다양한 관내 기관 및 단체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이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스티커 사진기, 레트로 게임, 연예인 축하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들이 시민 여러분들의 삶에 가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