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협회, 주택건설의 날 기념 ‘주택건설 현장안전 포스터’ 공모전

국민과 안전 공감대 형성…건설현장 안전 인식 제고

전원준 기자|2023/09/18 09:18
주택건설 현장 안전 포스터 공모전 홍보물./한국주택협회
한국주택협회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주택건설 현장으로부터 안전'이라는 주제로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주택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주택건설 현장 내 사고예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한국주택협회가 처음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건설인뿐 아니라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택건설 현장 안전의식의 중요성, 주택건설 안전 불감증 심각성 표현 등 주택건설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내용을 주제로 했다.
오는 19일 공고를 시작으로 다음달 27일까지 한국주택협회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사이트에서 응모서식을 다운받아 기한 내 행사 담당자에게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창의성·적합성·활용성·노력도 등을 종합 심사해 오는 11월 6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을 포함한 총 6점의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주택건설현장 안전' 홍보물로 제작돼 전국 주택건설 현장에 배포하여 연중 전시될 예정이다. 또 주택건설의 날 행사당일 우수작을 전시 및 시상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된다.

한국주택협회 관계자는 "주택건설 현장은 작업공종의 변동이 잦고 작업자도 수시로 바뀌는 등 재해 위험성 증가로 인명사고가 발생한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과 함께 주택건설현장 안전의식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사고는 사후대응보다는 사전예방'이라는 사고인식 전환에 노력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