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3 SW미래채움 창작페스티벌’ 개최

남원 박윤근 기자
2023/10/04 11:49

소프트웨어와 AR/VR 기술의 미래를 만나다
세계드론제전 부대행사로, 미래 기술과 꿈의 향연 개최

SW미래채움창작페스티벌 홍보 이미지.
전북 남원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소프트웨어와 AR/VR 기술의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원시는 10월 7일~8일까지 남원 종합스포츠타운 탁구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SW미래채움 창작 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3 SW미래채움 창작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SW미래채움사업 일환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세계드론제전 2023 남원' 기간 내 연계 행사로 펼쳐져,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향한 비행의 문을 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분야의 혁신과 창의력을 위해 학습존, 체험존, 이벤트 존으로 구성되어 도내 학생들과 세계드론제전 관람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과 SW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히 학습존에는 인공지능 완두콩키우기, 하리보게임, 자율주행 로봇코딩 등 교육 및 실습 등이 이루어지며, 체험존에서는 드론시뮬레이터 타보기, VR스키어트랙션, VR플라잉어트랙션, AR레이싱, AR컬러링, 미니로봇축구, 모션인식 스포츠 등 다채로운 미래의 스포츠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한 관람객 대상으로 닌텐도 스위치 및 블루투스 스피커 등 200여개 다양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무료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SW미래채움 창작 페스티벌은 소프트웨어와 AR/VR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미래 기술을 선보이는 특별한 장이 될 것"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페스티벌이 SW와 미래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혁신과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로 다가서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안국선원장 수불스님, 조계종 선명상 포교 기조에 보폭 넓..

돌아온 황제 샷, TGL은 다르다고 보는 美전문가들

정재왈 서울시향 대표 “10년 뒤 경쟁상대는 베를린필”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