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메타버스를 활용한 민주시민 교육

메타버스를 활용한 의령학생의회 2차 정례회 가져

오성환 기자|2023/10/06 09:44
메타버스를 활용한 의령학생의회 정례회 모습. /의령교육지원청
경남 의령교육지원청은 5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의령학생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1학기 대면 정례회에 이어 이번 정례회에서는 학교별 학생회장으로 이루어진 22명의 의령학생의회 의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 참석해 온라인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2차 정례회에 앞서 의령학생의원들은 학교별 민주적 의사소통 과정을 거쳐 결정된 학교별 제안안건을 의령교육지원청 누리집에 탑재했다.

사전 제안된 총 11개의 안건은 의령지역, 의령교육지원청, 경남교육청 단위에서 검토할 안건으로 다시 분류해 학생의원들의 사전 검토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최종 결정됐다.
학생의원들은 의령지역학생의회 패들릿에 답재된 사전 안건에 대한 다양한 검토의견과 온라인 투표를 통하여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받은 의견들이 최종 선택됐다.

가결된 안건들로는 '깨끗한 마을버스 정류장 만들기, 가로등 수리 및 설치, 등하교 시간 버스운영 확대'등 이다.

의령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단위의 제안 안건은 의령 교육장 검토를 받아 의령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검토결과를 올릴 예정이다.

의령군청 단위 제안 안건은 의령군청에 건의하고 경남 교육청 단위에서 해결이 가능한 안건은 11월 예정된 교육감과 지역학생의장단과의 면담에서 제안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자치 및 참여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라 경남교육청은 2022년부터 지역별 학생의회와 경남학생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의령교육지원청은 의령학생의회 1학기 정례회 및 리더십연수, 2학기 메타버스를 활용한 정례회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