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299회 임시회 개회…일반안건 등 13건 심의

배승빈 기자|2023/10/11 14:11
이선균 홍성군의장이 11일 본회의장에서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홍성군의회
충남 홍성군의회가 11일 본회의장에서 제29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홍성군의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 발의 1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이장 정수·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3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 진행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6건, 홍성소방서 광천119 안전센터 전기충전소 구축에 따른 공유재산내 영구시설물 설치 동의안,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내년 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출연 동의안을 심의한다.
또 산업건설위원회는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과 올해 홍성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변경 출연과 내년도 출연 동의안, 내년 충남공동근로복지기금 출연 동의안, 홍성 군계획시설(수질오염방지시설)결정(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을 심의한다.

12일에는 이용록 군수가 출석한 가운데 홍성군정에 대한 방향과 지역발전을 이끌 정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군정질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선균 의장은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 민생문제 해결과 지역발전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질의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올해 글로벌바베큐 페스티벌 in 홍성 등 여러 축제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만큼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