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선택 최고 브랜드대상’ 6년 연속 선정

이수일 기자|2023/10/23 14:41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가 1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보람그룹
보람상조가 1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6년 연속으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소비자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시상식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지난 30여년간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상조의 대중화를 이끈 덕분에 상조서비스 부문 6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회사는 상조 상품 '가격정찰제'를 실시하며 상조 가격 거품을 없앴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을 이어왔다. 또한 의정부 등 국내 주요도시에 10여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 밖에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사이버추모관·LED 영정액자 서비스·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도입 등도 도입했다.
앞으로 회사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을 도약할 방침이다. 앞서 보람그룹은 최근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내놓았으며, 반려동물 먹거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을 통해 생체보석 '비아젬'을 선보였고, 보람바이오 계열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