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북 최초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개관

장경국 기자|2023/10/27 17:21
포항시가 27일 경북 최초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를 개관하고있다/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27일 경북 최초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개관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포항시장애인체육회 및 포항시 장애인단체·시설, 포항시체육회 관계자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최초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 개관을 축하했다.

포항시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들의 재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2019년 착공에 들어가 지하 1층, 지상 3층, 연 면적 5665㎡ 규모로 지난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해 이번에 개관하게 됐다.
주요시설로는 1층 볼링장(12레인), 2층 수영장(25M, 4레인)과 다목적체육관, 3층 장애인e스포츠실과 다목적실 등이 있으며, 장애인e스포츠실은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VR 등 최첨단 장비를 지원해 포항시 장애인 스포츠 복지 구현에 힘을 보탰다.

포항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는 비장애인들도 체육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어울림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 개관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포츠 환경이 조성됐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서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항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에 개관한 포항시 장애인 형 국민체육센터에서 오는 28일 '제8회 포항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