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 제260회 임시회 폐회

2023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장확인 등

장성훈 기자|2023/10/29 16:16
27일 '제260회 임시회' 모습/봉화군의회
경북 봉화군의회는 지난 27일 제260회 봉화군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 및 주요 안건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의 건 △봉화군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택시 기본차령 연장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 조례안 △봉화군 가업승계 농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출연금 동의안 △군립 노인의료복지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총 8개의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원안 가결했다.

특히 '석포국공립어린이집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이 오랜 시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고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들과의 협업을 강조했다.

또한 '다목적농업인교육관 신축공사'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는 등 주요 사업장 28개소를 찾아 주민 의견 수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김상희 군의회 의장은 "군정주요사업장 현장 확인을 통해 사업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지적할 수 있는 중요한 회기였으며 현장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 집행부에서는 군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