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제6회 전국 상주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 성료

장성훈 기자|2023/10/31 09:53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 모습/블로그
경북 상주시는 지난 29일 화북면 속리산 문장대 일원에서 전국 600여 명의 산악회원과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전국 상주 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31일 상주시에 따르면 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상주시산악연맹 주관하며 상주시·경상북도산악연맹·속리산 국립공원사무소가 후원한 이번 등산대회는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속리산 문장대 홍보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개회식과 행운권 추첨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된 부대행사를 통해 문장대를 방문한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산행코스는 오전 8시 30분 화북탐방지원센터를 출발해 문장대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총구간 7km로 구성되었다.
한편, 속세를 잊게 해준다는 뜻의 속리산은 대한민국 8경에 속하는 명산으로서 상주 속리산국립공원 내 관광명소로는 문장대 장각폭포, 용유계곡, 오송폭포, 견훤산성 등이 있고 주변 관광휴양지로는 문장대 오토캠핑장, 속리산 시어동 캠핑장 등이 있으며 특히 문장대 야영장 입구의 맥문동 솔숲은 8월 하순 절정을 이뤄 전국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우진 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산악동호회 회원 및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고 대자연을 벗 삼아 상주에서 깊어 가는 가을을 마음껏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