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히 실피고 따지고”…완주군의회, 주요사업장 실태 점검

박윤근 기자|2023/11/01 15:01
전북 완주군의회가 제27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회기 중인 1일부터 2일까지 완주군 주요사업장 방문을 실시했다./완주군의회
전북 완주군의회가 제27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회기 중인 1~2일 지역 주요사업장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사업추진 현황과 결과를 직접 확인하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발굴·개선하여 향후 군정 업무 추진과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진행했다.

1일 의원들은 △고령자친화기업(국수공장) △완주 축구메카 조성사업장 △국가중요농업유산 홍보·체험관 △과학산업단지 어린이체육관 △수소 생산·공급기지, 수소충전소 △천호웰빙센터, 웰빙파크 등을 방문했다.
방문한 완주군 축구메카 조성사업장과 국가중요농업유산 홍보·체험관 조성 사업장, 과학산업단지 언린이 체육관 현장 등 현장에서 의원들은 앞으로 남은 조성사업 기간 동안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사업이 처음 계획처럼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비봉 천호성지권역단위 종합개발사업 현장인 천호웰빙센터와 웰빙파크를 찾은 의원들은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보고 받고,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해 시설 운영 활성화에 역량을 모아 달라는 의견을 전달했다.

또 의원들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