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영 함평의원 “지속가능한 농촌 경제를 위한 인구 대책 집중 조명”
청년 인구 유입, 청년 농업인 육성 등 청년 정책 강화 필요성 강조
신동준 기자|2023/11/07 17:01
|
김 의원은 군정질문에서 △여름철 장마 대비 재난예방 대책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한 정책 △청년농업인 육성과 경쟁력 제고 방안 △쌀 소비 진흥 등 농업정책 강화 방안 △다문화가정 지원 및 정착 방안 마련 △군립미술관 및 군립도서관 활성화 방안 등 총 6건의 현안에 대해 조명했다.
김 의원은 먼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여름철 자연 재난과 관련해 군의 재난 예방 대책에 대해 철저한 사전대비와 선제적 대응을 강조했다.
또 쌀값 하락에 대한 대책으로 쌀 소비 진흥책에 대한 한계를 공감하며, 벼 재배면적 감축 지원사업 등을 통해 공급 축소를 유도하는 등의 쌀값 안정 대책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친환경 농업 중심의 지속 가능한 농촌 경제 실현을 위한 친환경·청년 농업인 육성 및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한 답변을 이끌어내는 한편, 다문화 가정에 대해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또 하나의 큰 축이라고 언급하며,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직업 훈련, 자격증 취득, 일자리 연계 등의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은영 의원은 군정질문 마무리 발언에서 "군정질문은 군이 당면한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며 "함평군의 발전을 위한 여러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군민 중심의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집행부에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