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맞춤형 고객 서비스 강화…“단골고객 유치 힘쓸 것”
이제너두와 제휴 맺어
리프레시 포인트 제공
김아련 기자|2023/11/08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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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달부터 기업 복지 포인트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제너두'와 제휴를 맺었다. 이제너두는 2200여곳, 240만명의 민간·공공기업 고객사 임직원에게 건강검진 및 헬스케어, 여행·레저, 문화생활, 디지털·가전을 중심으로 선택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순수 항공운임의 5%가 적립되며(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10% 적립)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보유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뿐만 아니라 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에도 쓸 수 있어 고객들이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언제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정된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경우 환불 대신 리프레시 포인트로 대체해 적립할 수 있는 대체 환불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 환불 금액에 소정의 이벤트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항공은 여행객의 성향에 맞게 각종 스포츠 장비, 골프 장비를 1년 내내 추가 수하물 요금 없이 무료로 운송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