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4년도 입주기업 모집...농식품 창업은 문경에서

장성훈 기자|2023/11/09 09:44
문경시 농기센터
경북 문경시 농업기술센터와 문경대학교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9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기준 주민등록상(또는 사업장주소) 문경시 거주자이면서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1인 창조기업 또는 창업예정자여야 한다. 모집 규모는 5개사 내외이며 농식품 분야 1인 창조기업 및 창업예정자를 우대한다.

센터는 올해 특화센터로 전환되어 대구·경북 유일의 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로 지정되었다. 특화분야는 농식품이며 농식품과 관련된 축적된 노하우 및 기업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1인 창조기업의 자생력 제고 및 안정적인 사업 확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창업 교육 및 전문가 자문, 네트워킹, 시제품 개발 및 마케팅·판로 지원, 전용 사무공간 제공, 대외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주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기본 1년이며 입주 연장심사 등을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의 경우 최대 4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