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학 연합 페스티벌 개최 취업지원정책 홍보

장이준 기자|2023/11/24 14:19
조용익 부천시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21~22일 송내사회체육관에서 진행된 '대학연합 청년 커리어 페스티벌 2023'에 참석해 '부천청년리더#' 일자리 정책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24일 유한대학교·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지난 21~22일 송내사회체육관에서 '대학연합 청년 커리어 페스티벌 2023'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한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성과물을 홍보하는 학과전시관, 부천시 일자리정책 홍보관, 기업채용관, 취·창업 특강, 2024년 입시설명회, 대학교동아리공연, 축하공연 등 청년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이 마련됐다.

개막식에는 조용익 시장,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 원종철 가톨릭대학교 총장, 최성운 시의장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으며 시 승격 50주년을 축하하고 관내대학교 LINC3.0 사업수행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청년리더#은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청년층 맞춤형 취업상담과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면접 체험, 화상 면접장 대여, 직무적성검사 등 다양한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및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대학교 재학생과 행사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용익 시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와 관내 대학교 간 협력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고 부천시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젊고 단단한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미래 세대를 육성하는 데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