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 경북지사상 수상

장경국 기자|2023/11/28 17:43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영천시
경북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난 24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에서 경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28일 영천시에 따르면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은 검정고시 합격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경북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실무자, 유관기관들이 모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장을 마련하기위해 개최한 것으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인 김모 청소년이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김모 청소년은 센터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자기 계발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진중하고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 매진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 후 공무원으로 임용되어 현재 건강한 사회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모 청소년은 "나의 미래 설계의 동반자이자 든든한 안식처였던 꿈드림센터는 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졸업식에서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꿈을 잘 펼쳐낼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며, 건강한 성장에 버팀목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 ~ 24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