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거점형 장난감 도서관 ‘꿈키움’ 개관

김해 허균 기자
2023/11/29 11:20

복합커뮤니티 공간 활용

김해 거점형 장난감 도서관 '꿈키움'이 개관했다./ 김해시
경남 김해시는 거점형 장난감 도서관 '꿈키움'이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해시 거점형 장난감 도서관은 민선 8기 도지사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경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올해 7월 사업에 착수해 개관을 준비해 왔다.

꿈키움은 기존에 운영하던 장난감은행 공간을 총 1억 5000만원의 사업비로 확장 리모델링해 아이와 부모는 물론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에서는 △영유아 자녀 다중지능 오감발달 형성 프로그램 △영유아 자녀-주양육자 간 긍정적 애착관계 형성 프로그램 △양육기술 및 정보 교류의 장(부모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참여 프로그램 △영유아에게 필요한 각종 장난감 대여 사업을 하게 된다.

또 취약계층인 장애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비장애 아동의 소통과 장애 영유아 가족의 정보 교류가 있는 모두가 이용 가능한 복합 커뮤니티 기능까지 수행한다.

지난 28일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경남도 가족지원과, 경남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 복지관 이용자들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김희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꿈키움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이용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할 꿈키움의 모습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