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제 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성료

조은국 기자
2023/12/06 15:45

경기도 거점 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전달

제3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모습.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 10월부터 진행한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성황리 종료하고 캠페인 활동으로 적립한 후원금을 경기도청 산하 기관인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지난 5일 분당 본사에서 경기도거점 아동보호기관과 '제3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2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김민애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가족관계 회복, 추가 학대예방 등 정서 회복 프로그램과 주거시설 개보수, 생필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앞서 지난해 전달된 후원금은 60명의 피해 아동 및 학대행위자의 심리검사와 상담 치료,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및 지자체 보호 전담요원에 대한 교육 지원 및 교육자료 제작에 사용됐다.
JT저축은행은 이번 후원금 마련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공식 SNS 플랫폼을 통해 총 10주 간 아동학대예방캠페인과 관련한 콘텐츠를 올리는 등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활성화를 추진해왔다. 캠페인에 참여율이 높아질수록 적립되는 후원금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JT저축은행의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플랫폼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관련 정보를 담은 다양한 SNS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캠페인 활성화를 이끌었다.

SNS를 통해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에 동참한 참여 건 수는 약 1만3500여건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달린 댓글, 공감, 공유하기 등을 통해 후원금이 모금됐다.

오프라인으로는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이 킨텍스에서 개최된 베이비페어 박람회에 참여해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전용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특히 캠페인 기간 동안 JT저축은행 전 임직원이 동참해 후원금을 추가 적립하는 걸음 기부 활동도 진행했다. 걸음 기부란 11월 한 달 간 전체 임직원들의 걸음 수를 집계해 후원금을 추가로 적립하는 프로그램이다. 적립된 걸음 수는 총 약 3845만보로 기부된 걸음 수만큼 후원금을 회사가 추가 적립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이 더 이상 두려움과 무서움 속에서 학대에 대한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등의 활동으로 학대 피해 걱정없이 자랄 수 있는 사회 형성과 범죄 인식 제고 및 문제가 개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한겨울 국내에서 사막 여행을…추위 잊은 국립생태원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베트남 비엣텔FC, K리그 상무와 다른점은

돌아온 황제 샷, TGL은 다르다고 보는 美전문가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