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윤석열 대통령 반겨준 상인들, 직접 쓴 ‘수고하셨습니다’

박지은 기자
2023/12/06 23:43

6일 국제시장 찾은 尹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부산 국제시장에 도착해 시민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부산 국제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응원 메시지를 든 상인./대통령실
"떡볶이가 떡이 아주 쫄깃쫄깃하네요"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부산 국제시장 한 분식점에서 기업인들과 떡볶이를 먹고 있다./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부산 국제시장 일원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의 국제시장 방문은 취임 후 처음이다.

이번 부산 방문은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실패를 위로하고 부산 민심을 달래기 위한 성격이 컸다. 윤 대통령도 국제시장 상인들에게 "부산을 키우겠다.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엑스포 전시장 부지에 외국 투자기업들을 유치해 엑스포를 유치했을 때보다 부산을 더 발전시키겠다"고도 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부산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했지만, 오히려 시민들이 윤 대통령에게 힘을 북돋아주는 장면도 여럿 포착됐다.
상인들이 곳곳에서 응원메시지를 들어보인 것이다. 윤 대통령과 만난 상인들은 '2030 엑스포 수고하셨습니다', '2030 엑스포 수고많았습니다'라고 직접 쓴 종이를 들어올렸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시장 방문 후 인근 식당에서 총수들과 '돼지국밥' 오찬을 함께했다. 돼지국밥은 윤 대통령이 후보 시절에도 부산을 찾아 즐겼던 메뉴다.

연예가 핫 뉴스

김혜성 위협할 미래 경계대상 1호는 프릴랜드

2025년도 문체부 업무보고하는 황성운 실장

축협 선거운영위 총사퇴, 선거 처음부터 다시 시작

KPGA 점령 준비하는 뱀띠 스타 3인방

문체부 “세계 잇는 문화정책 추진한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