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 소통할 것” 샘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이수일 기자|2023/12/08 18:12
8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가운데)가 CCM 재인증을 받고 회사 직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샘표식품
샘표식품이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2021년에 이어 CCM 재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 제도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 및 부여하는 법정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회사는 2021년 '소비자 정보 제공'과 '소비자 불만 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첫 인증을 받았다. 이후에도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올해 CCM 인증에선 △경영진의 CCM에 대한 열정과 지지 △소비자 정보 제공 △고객의 소리(VOC) 분석 활용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소비자들이 더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제품은 물론 요리정보까지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