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복지재단 ‘제1회 기부자 감사의 날’ 행사 개최
김광열 영덕군수 등 재단 기부자 100여 명 참석
나눔문화 확산 기여 공로자 표창
김정섭 기자|2023/12/10 14:17
|
10일 영덕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재단 기부자 100여 명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으며 김광열 영덕군수, 손덕수 영덕군의회 의장, 김명용 영덕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의 장들과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유공자 표창, 활동 보고, 감사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표창 수상자는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다올 주식회사 권미선 대표와 강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수전 민간위원장이 영덕군수 표창패 △홍일식품 김은태 대표와 에코비트워터 영덕사업소 황보상 소장이 영덕군의장 감사패를 받았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복지재단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이 행복도시 영덕을 만들어 가는 주인공들이며 우리 지역공동체가 나눔문화라는 든든한 기둥 아래 함께 웃으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재단법인 영덕복지재단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이라는 목적 아래 2021년 12월에 출범해 △복지사각지대 지원사업 △지역사회 협력사업 △교육지원사업 △사회복지 조사연구 사업 △기탁·기부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년 동안 현금과 현물 3억5189만원을 모금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의 취약계층에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