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 ‘퀀텀’ 공개…미래 헬스케어 로봇 비전 담아

바디프랜드, '신제품 출시 발표회' 개최

오세은 기자|2023/12/14 12:13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가 14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본사에서 열린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마사지체어 '퀀텀(QUANTUM)'을 소개하면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마사지체어 '퀀텀(QUANTUM)'을 공개했다.

바디프랜드는 14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본사에서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고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전자박람회(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퀀텀은 가장 견고한 헬스케어 로봇을 완성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품질 마스터가 20만 회의 에어셀 테스트, 모터·시트에 대한 1500시간 연속 부하 테스트를 진행해 내구력을 검증했다. 퀀텀은 바디프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타 안마의자와의 기술적 차별화를 두며 건강, 휴식, 안전,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특화된 새로운 마사지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으로서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아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는 이날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하이테크 부품이 탑재된 퀀텀에서 명품을 완성하는 디테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며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연구개발) 기술이 집약돼 헬스케어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됐다.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보모드 뿐만 아니라 바디프랜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을 담은 건강모드, 사용자의 신체 부위나 특성, 상황에 따른 마사지를 제공하는 자동모드로 구성돼 사용자가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좌식 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다"며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퀀텀의 마사지볼은 XD 프로(XD-Pro) 온열 입체 모듈이 사용됐다"며 "바디프랜드만의 고유 마사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XD 프로 모듈은 마사지 범위를 80단계로 나눠 한번에 1.25mm씩 움직이면서 사람 손처럼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사지볼이 최대 70mm까지 돌출돼 깊이감 있는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기 조작의 사용성을 극대화했다"며 "본체 좌우에는 퀵버튼 리모컨을 탑재하고 10인치 고해상도의 풀(Full) HD 일체형 태블릿이 별도 적용됐다. 특히 태블릿의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환경(UI)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해 마사지 도중에도 한 화면에서 XD 강도, 마사지 속도, 롤링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멀리서도 화면 하단부 슬라이드를 통해 안마의자 각도와 부위별 온열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명품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파트너십을 맺고 퀀텀에 생생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시킨 스피커를 옵션으로 탑재했다. 옵션이 탑재된 제품은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