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술면 중장기발전 전략 종합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농산촌 지역 대술면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수립

김관태 기자|2023/12/17 16:12
예산군 대술면 중장기발전전략 종합계획 최종보고회모습.
충남 예산군 대술면이 15일 대술면정책자문단, 주민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술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대술면 중장기발전전략 종합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3월부터 이장과 분담직원이 마을조사표를 작성하고 8월 중간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대술면 비전(건강·화합·배려로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대술), 3대 분야별(산림·축산·농업, 복지공동체, 문화·관광·체육) 12개 추진과제와 38개 세부사업, 3대 권역별(산촌, 소재지, 역사·산업권) 20개 사업자료를 자체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분야별 56개 세부사업, 권역별 15개 사업을 최종 수립했다.

대술면은 자료 수립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전략수립 전담반을 구성 및 운영하고 자체계획 수립의 전문성 보완을 위해 대술면 정책자문단, 실무지방행정연구회, 지역주민 등 다양한 형태의 조언과 자문을 수렴했다.
이완호 대술면장은 "대술면 중장기발전전략 계획수립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이장님과 직원 여러분, 정책자문단 등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본 계획서가 미래 지향형 지역발전의 기본자료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술면은 최종보고회 후 송년의 밤 행사를 연계 추진해 참석자들과 화합·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