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종 자연환경보호 경북본부 문경시지회장 취임

16일 제22주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장성훈 기자|2023/12/18 10:40
16일 새 동아가든에서 개최한 자연환경보호 문경시지회장 이·취임식에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했다./문경시지회
경북 문경시 자연환경보호 문경시지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6일 새 동아가든에서 개최했다.

18일 문경시지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신현국 시장,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김창기 도의원, 시청 직원 등 100여명 이 참석했으며 채정자 회장의 이임과 2024년 이경종 신임회장 취임식이 '청정문경, Yes 문경' 구호로 시작됐다.

유공자포상에는 채정자 전 회장이 국회의원 표창을 박기수·김대진 회원이 경북도의장표창, 권현자·황영자 회원이 문경시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오원갑 사무국장의 경과보고에서 "자연환경보호 경북본부 문경시지회는 2003년 설립해 지난 22여년을 자연환경보호 정신을 바탕으로 시 관내 자연환경보호사업을 매주 실시해 지역 사회 환경보호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함을 원칙으로 하면서 종합자원봉사센터와 관내 축제행사에 회원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고 회원들이 찬조한 성금으로 사랑의 연탄 나누기, 독거노인 도배·장판교체 등 지역 사회복지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 지원 없이 회원들께서 납부하는 회비와 찬조로 자연환경보호활동과 사회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우리지역의 귀중한 분이고 앞으로 시 차원에서 도와줄 사항은 환경보호과, 노인복지과를 통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종 신임회장은 "'청정문경, Yes 문경'을 지향하며 신명나는 문경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시청,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회원 여러
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문경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