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더블유 위크’, 누적 기부금 4억원 넘어
김민주 기자|2023/12/2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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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더블유WEEK'로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며 직원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후원하고 있다. 해당 기부 행사는 '매칭 그랜트 (Matching Grant)' 방식을 적용해, 직원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부금을 직접 선택한 뒤 사원증을 태깅해 참여하고, 회사는 직원들의 총 모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한다.
넥슨은 '더블유WEEK'를 통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기부처에 어린이를 위한 모금액을 전달해왔다. 첫 회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건립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됐다. 지난 2020년 넥슨재단의 100억 원 건립기금 후원 이후 '더블유WEEK' 기부로 지난 11월 국내 단기 의료 돌봄 서비스의 역사적인 첫 걸음이 시작됐다.
지난 1월 넥슨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제3회 더블유WEEK' 기금을 기부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특히 수술 이후 장기 항암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를 후원하고 있다. '제4회 더블유WEEK' 기금은 '영 케어러(가족 돌봄 아동·청소년)'를 위해 쓰였다. '영 케어러' 란 정신적·신체적 질병과 장애를 가진 가족을 부양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칭하며, 이들 대다수가 기초생활 수급자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부모를 돌보며 힘겨운 삶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과 직원들은 이러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사내 기부 캠페인의 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넥슨은 큰 호응 속 '더블유WEEK'를 5회차로 마무리하고 직원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캠페인을 준비할 예정이다. 최연진 넥슨코리아 사회공헌팀장은 "많은 직원분들이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동참과 더불어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직원분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후원을 깊게 고민하고,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